건강정보 (Health Information)

강황 효능 부작용 정리

Worldwide 2021. 11. 21. 00:52
반응형

강황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생강목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인도를 중심으로 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줄기와 뿌리를 식용, 약용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황은 뿌리줄기를 한약재로 사용하며 카레가루의 향신료로 쓰기도 합니다. 커큐민은 강황의 활성 성분이며 강력한 생물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의 전통적인 치료 시스템인 아유르베다 의학에서는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해 강황을 권장합니다. 여기서 만성 통증과 염증이 포함되며 진통제 및 치료제로 서양의학에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강황 효능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강황 영양성분

강황 가루 테이블스푼 1스푼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9칼로리

단백질 0.91g

지방 0.31g

탄수화물 6.31g

섬유질 2.1g

당 0.3g

 

망간 하루 섭취량의 26%

철분 하루 섭취량의 16%

칼륨 하루 섭취량의 5%

비타민 C 하루 섭취량의 3%

 


강황 효능 5가지

강황은 영양가 있는 향긋한 향신료이지만 전통적으로 아유르베다 및 중국 의학에서 염증성 질환, 피부 질환, 상처, 소화기 질환 및 간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강황 효능 1. 항염증 특성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강황이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여러 차례 발견되었습니다. 이 항염증 능력은 관절염 환자가 관절에서 느끼는 악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2. 통증 완화

강황은 진통제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이 향신료는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한 연구에서는 무릎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부프로펜만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황 효능 3. 간 기능 개선

강황은 항산화 능력 때문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매우 강력하여 간이 독소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나 장기간 사용으로 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기타 건강 상태에 대해 강력한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4. 암 위험 감소 가능성

커큐민은 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췌장암, 전립선암 및 다발성 골수종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황 효능 5. 소화

강황은 음식에 풍미를 더하면서 음식을 소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향신료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의 결과로 건강한 소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강황은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소화기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서양 의학은 이제 강황이 소화 효율의 2가지 척도인 장 염증과 장투과성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강황 부작용

강황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속 쓰림

소화 건강을 지원하는 강황의 동일한 성분은 다량으로 섭취하면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암 치료를 위한 강황의 사용을 조사한 연구의 일부 참가자는 소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중도 포기하기도 하였습니다. 강황은 위를 자극하여 더 많은 위산을 생성하며 일부 사람들의 소화에 도움이 되지만 몇몇 사람들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 속성

강황의 정화 특성은 또한 출혈을 더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 불분명하며 콜레스테롤 저하 및 혈압 저하와 같은 이점은 강황의 혈액에서 기능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황 효능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치아씨드 효과 효능

치아씨드 효과 알아보겠습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치아씨드는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입니다. 고대 미얀마인이 주식으로 즐겨 먹었던 식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사회에서는 영양성분이 많은

ph.toffees1878.kr

 

 

파프리카 효능 7가지

파프리카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는 터키를 대표하는 향신료이며 우리나라와 유럽에서 칭하는 파프리카는 약간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파프리카를 단맛을 내는 채소를 지칭하지만

ph.toffees1878.kr

 

반응형